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세종시, 시민참여 기본계획 수립 시민토론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11-27 12:01

28일 시청에서 시민참여 활성화 제안과 의견 청취
세종시가 시민참여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28일 시청 여민실서 개최한다.(사진=세종시)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가 시민참여기본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시민참여 기본계획에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28일 시청 여민실에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토론회는 시민주권회의 위원 및 일반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조발제와 4개 단체 대표의 시민참여활성화 방안 제안 및 참석한 청중과의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토론회는 행정 위주의 획일적 추진방식에서 벗어나 서비스 수요자인 시민이 직접 계획수립에 참여함으로써 시민참여 본래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그동안 대전세종연구원의 정책과제 연구 결과와 시민주권회의 의견을 반영해 마련한 시민참여 기본계획(안)을 토대로 시민들이 질의 응답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시민참여 기본계획(안)은 시민주도의 정책플랫폼 구축, 시민이 주인인 자치활동 실현, 시민중심의 세종형 거버넌스 구축, 열린시민 참여와 시민권한 확대 등을 4대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세종시는 이번 토론회가 정책수립 단계에서부터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행정의 민주성 강화 및 시민들의 자치역량 제고 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그동안 시민참여기본조례 제정 및 시민주권회의 구성 등 시민주권 실현을 위해 제도를 마련해 왔다"며 "시민주권도시 실현을 위한 시민들의 좋은 의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