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태안군, 지방행정종합정보시스템 업무추진 우수기관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9-12-01 08:58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 수상
자료사진. (사진제공=태안군청)

충남 태안군이 2019년 지방행정종합정보시스템 운영 및 개선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1일 군에 따르면 지난 28일 경북 경주시 대명리조트에서 열린 지방행정공통정보시스템 업무담당자 합동토론회에서 전국 228개 시·군·구와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태안군을 비롯해 5개 기관이 지방행정종합정보시스템 운영 및 개선에 노력한 공로로 행안부 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에 충남에선 유일하게 태안군이 선정됐다.

군은 지방행정종합정보시스템의 운영계획과 지침을 수립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이와 함께 안정적인 공통기반 전산장비 운영을 통해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과 각종 재난·재해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자체 모의 훈련과 점검을 실시해 높은 가동률을 달성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행정안부에서 주관하는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실무 태스크포스(TF) 팀에 선정돼 시스템의 개편 방향 및 시스템 구축 등에 참여해 사용자 관점의요구를 반영하고 적극적인 논의에 동참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수준 높은 대민서비스와 군의 행정업무 전산처리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편의를 증진하고 군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방행정종합정보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