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교통공사, CS경영혁신을 위한 고객참여 아이디어 공모 우수작 선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2-03 03:41

지난달 29일 인천교통공사가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교통공사)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지난달 29일 회의실에서 내·외부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CS경영혁신을 위한 고객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고객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객 및 임직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고객경험에 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기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10월 16일부터 지난달 17일까지 한 달간 인천시민과 인천도시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114건이 접수됐으며 이중 효과성과 창의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5편을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PSD 도착 역명 표시를 통한 정보제공이 선정됐고 우수상에는 시인성을 높인 남녀 화장실 구분 표지, 사회적 약자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방안 2편이 장려상은 인천2호선 승강장 스크린도어 역명표지 부착, 행선안내표시기 열차 운행 중단과 막차 안내 문구 표출이 선정됐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다양한 아이디어 제공으로 도움을 주신 모든 참가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고객 여러분의 의견을 귀담아 듣는데 소홀하지 않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심사에 수상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 뿐 아니라 접수된 모든 아이디어를 고객 니즈(NEEDS) 파악과 서비스환경 개선에 적극 활용하고자 다음년도 고객만족경영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