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체육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1-16 16:32

민선 체육회장 시대 맞아 김택세 회장 취임, 시 체육 발전 큰 기대돼
진주시체육회 회장 이취임식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진주시체육회는 16일 오후 3시 초전동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체육회 임원, 종목단체 회원 및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대, 제2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이임회장인 조규일 진주시장은 김택세 신임회장에게 체육회기를 이양하며 진주시 체육 발전을 위해 시와 함께 노력하자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이어진 감사패 전달식에서는 이임회장의 체육발전에 대한 공로를 새긴 징을 신임회장이 진주시 체육인들을 대표해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의 체육회장 겸직이 금지됨에 따라 지난해 12월 27일 민선 체육회장으로 당선된 김택세 신임회장은 진주시 배구협회 회장과 진주시 체육회 상임부회장을 역임했다.

새로 취임한 김택세 회장의 임기는 1월16일부터 시작되며, 2023년까지 3년간 진주시 체육회를 이끌게 된다. 

진주시 체육계를 이끌어 나가게 된 김택세 회장은 취임사에서 “체육도 복지인 시대를 맞이하여 체육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인기종목과 비인기종목을 함께 아우르고,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이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진주시체육회는 시민 모두가 체육을 통해서 행복해질 수 있고,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 100세 시대를 열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이웃과 함께,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스포츠를 통해 사회 통합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