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세종시교육청, 제6기 학생 학부모 기자단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2-17 09:44

3월 2~13일 학생 40명 학부모 20명 내외 선발
세종시교육청이 다양한 교육소식을 전할 제6기 학생 학부모 기자단을 모집한다.(사진=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다양한 교육소식을 전할 제6기 학생 학부모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자단은 학생 학부모의 시각에서 생생한 교육 현장 소식을 전하고 교육의 주인인 학생 학부모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처음으로 도입했으며 올해 6번째로 기자단을 뽑는다.

지원 자격은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재학생과 세종시 소재 학교 학부모로 평소 글쓰기나 기사 작성 및 사진 촬영과 영상 제작 등 언론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으면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13일까지 지원서와 자유기사 1건씩을 작성해 이메일(kimwnsgha@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합격자는 같은달 19일 발표할 예정이며 4월부터 활동한다.

학생기자단의 경우 자기계발의 기회를 얻을 뿐 아니라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을 기재하고 봉사시간을 얻을 수 있으며 학부모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적극적으로 활동한 기자에게는 연말에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을 받는 혜택도 주어지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sje.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학생 학부모 기자단은 교육주체가 직접 참여해 세종교육의 다양한 소식과 의견을 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