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운대, 교육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20-05-25 23:26

경운대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가 올해 교육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2년간 총사업비 20억원을 지원 받는다.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신산업 분야 창의적인 문제해결형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의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과 환경을 혁신적으로 추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재정지원사업이다.

경운대는 항공산업을 중심으로 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미래항공 산업의 수요를 반영해 초지능.초연결 시대를 선도할 'AI+X'의 융합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지능형 항공 모빌리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 융합 기술의 기초부터 전문지식까지 단계적으로 가르칠 수 있도록 △AI.탐지인식주행 분야의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AI.자율주행 분야의 무인기공학과 △지능형 통신 및 응용 분야의 항공정보통신공학과 △모빌리티 응용 에너지 신기술 분야의 항공신소재공학과 등 4개 학과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학과 융합형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한다.

또한 교수진과 항공 및 지능형 기술 산업계가 참여하는 실무형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등 산업체와의 산.학 협력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현장성 역량 강화와 취창업 강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단장인 하옥균 교수는 "지능형 무인 이동체의 이론.설계.제작.운용까지를 교육할 수 있는 최적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양성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다"며 "신산업 분야 우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운대는 정부의 '8대 핵심 선도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chk15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