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남진근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5-28 16:14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남진근 회장(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은 28일 경상남도 통영에서 제5차 정기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대전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남진근 회장(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은 28일 경상남도 통영에서 제5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시․도별 코로나19 동향과 코로나19 위기 극복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공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지방정부와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20대 국회에서 처리가 무산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21대 국회에서 최우선 과제로 처리될 수 있도록 국회와 중앙 정치권에 강력히 촉구하는 안건을 채택하여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안건을 채택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남진근 회장(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은 28일 경상남도 통영에서 제5차 정기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대전시의회)

남진근 회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정에서 지방정부가 현장의 특성에 맞는 유연한 대처로 매우 큰 역할을 했으며 지방정부의 자치역량이 강화될수록 국가적 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며 “지방이 국가의 중심이 되어야 하듯 주민의 대의기관인 지방의회가 본연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야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이 꽃을 피울 수 있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