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폭염 대비 선별진료소 운영 환경 개선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0-06-14 11:12

안전한 의료방역 및 의료진 보호를 위한... 의료진 두꺼운 방호복 대신‘일회용 방수성 가운 착용
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을 무릅쓰고 의료진들이 사투를 벌이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서유석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코로나19 감염의 위험 속에서 폭염과도 사투를 벌여야 하는 의료진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15일부터 운영 시간을 단축하는 등 선별진료소 운영 환경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시는 우선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 설치된 모든 선별진료소에 냉방기 설치·냉방 컨테이너로 교체를 즉시 추진한다. 무더위와 과도한 발한 등에 노출된 선별진료소 의료진 보호를 위한 조치다.

이와 함께 선별진료소 별로 기온이 최고조인 오후 시간대(12시~16시) 운영을 자율조정 할 수 있도록 하고 사전예약제(의료인력 휴식시간 확보, 방문자 집중시간대 분산 및 대기 시간 단축 등)를 도입할 계획이다.

시는 또 의료방역 현장에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물, 그늘, 휴식)을 적용해 의료진에게 물과 안전하고 그늘진 휴식 공간, 폭염특보 발령 시 1시간 주기로 10∼15분씩 규칙적 휴식 시간이 부여되도록 근무 체계를 개선하고 두꺼운 방호복 대신 전신 가운을 포함한 4종(수술용 가운, 페이스 쉴드, N95마스크, 장갑)을 착용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대량 검사 필요 시 학교 운동장, 체육시설 등 실외에 임시로 설치했던 야외 선별진료소(도보이동형, 차량이동형 등)의 경우는 최대한 그늘이 있는 곳(그늘막, 차양막 이용)에 설치하고 냉방장치가 장착된 부스로 교체한다.

박남춘 시장은 “더위가 다가오면서 방역현장은 더 힘들어졌습니다. 특히 올 여름 극심한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만반의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방역현장 일선에서 뛰고 있는 우리 의료진과 공직자 여러분. 여러분의 헌신을 기억할 것입니다”라며 방역 현장 근무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또 시민들에게는 "방역의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과 방역 종사자들에게도 일상을 돌려드릴 수 있는 방법은 우리 모두 언제 어디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 뿐”이라고 강조했다.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