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교육지원청, 방학특집 ‘엄친아 모여라!’ 운영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0-08-12 10:11

13~19일까지 엄마아빠랑 친한 아이 인문학주간 운영
군산교육지원청./아시아뉴스통신DB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일관)은 13일(목)부터 19일(수)까지 군산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방학특집 학부모교육 ‘엄마아빠랑 친한 아이 인문학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명 ‘엄친아 인문학주간’은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인문학강의에 참여하여 서로의 관심사와 생각을 나누고 더욱 친밀하게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강의주제는 부모는 물론 초중고 학생들이 관심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들로 구성되어 총 5일간, 5회의 강좌로 진행된다.

13일(목) 첫 강의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는 김도윤작가(필명 갈로아)의 도서명과 동일한 제목인으로 작가가 어린시절부터 쌓아온 곤충 덕후의 자질을 바탕으로 웹툰작가로서의 성장과정 등의 이야기와 곤충의 진화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14일(금)에는 세계 최초로 휴대용 수력발전기를 개발하여 지속가능한 대체에너지를 확대하고자 노력하는 박혜린(이노마드 대표), 17일(월) 털복숭이 과학자로 널리 알려진 국립과천과학관의 이정모 관장, 18일(화) 대중음악을 통해 우리 사회를 통찰하는 임진모 대중음악평론가, 19일(수) 역사를 통한 깨달음과 동북공정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해온 조법종 교수(우석대 역사교육학과) 등 다양한 인문학사고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박일관 교육장은 “유난히 짧은 여름방학 기간이지만,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하고 유익한 인문학강좌를 통해 우리 사회를 새롭게 바라보고 함께 성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