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도, 도민께 더 가까이 … 도 홍보정책자문위원회 새롭게 구성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세희기자 송고시간 2020-12-08 15:31

도 홍보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아시아뉴스통신=장세희기자


[아시아뉴스통신=장세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도정시책을 도민에게 효율적으로 알리고, 전문가 및 도민의 의견을 홍보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홍보정책자문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삼다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홍보정책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홍보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되는 10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제주특별자치도 홍보정책자문위원은 「제주특별자치도 정책고문 및 정책자문위원 운영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구성됐다.


위촉위원은 도정 정책 주요 분야별 전문지식과 경험이 많은 민간 전문가 및 뉴미디어 및 언론에 관해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대상으로 총 10명을 선정했다.


홍보정책자문위원은 △도정 주요 분야별 민간 전문가의 자문 △도정시책을 도민에게 알리기 위한 정책제안 및 도정홍보 △SNS, 온라인 등을 통한 도정시책의 효율적인 홍보방안 제시 △도정현안 사항에 대한 언론대담, 좌담회 및 기고 △도정 주요시책에 대한 지역주민 의견수렴 및 이해촉진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홍보정책자문위원회의는 분기별 1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필요시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게 된다.


위촉된 위원들의 임기*는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 임기 : 2020년 12월 7일∼2022년 12월 6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이날 위촉식에서 “도정정책은 주민들의 요구와 생각에서부터 근거를 찾고 그 결과에 대한 평가도 도민들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기 때문에 도민들의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정보를 필요로 하며 도민들의 의견을 어떻게 반영할 것인지 과거보다 훨씬 중요해졌다”며 도정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홍보에 대해 부족했던 점에 대해서는 앞으로 홍보정책자문위원들에게 많은 자문도 구하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지적도 겸허하게 받아드리겠다”면서 “자문위원들의 제언들은 도정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홍보정책자문위원은 지난 2016년 11월 10일 처음 구성됐으며 홍보정책, 현안 등에 대한 실질적인 자문 기구로 활용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