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도서관,‘제1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2-16 14:07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도서관은 울산시민의 인문독서역량 강화를 위해 ‘제1기 인문학 아카데미’를 오는 3월 4일부터 4월 13일까지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1기 주제는 ‘철학·신화’로 설정하고 ‘본캐거나 부캐거나, 혹은 둘다?’, ‘공감의 시대’, ‘동양의 신화와 문화’ 등 3개 강좌를 개설한다.

‘본캐거나 부캐거나, 혹은 둘다?’는 본 캐릭터와 그 외의 캐릭터를 나타내는 신조어 ‘본캐’, ‘부캐’의 탄생 배경과 페르소나(가면을 쓴 인격) 이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공감의 시대’는 공감을 요구 받는 시대 속에서 자신과 타인의 영역을 이해하며 공감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두 철학 강좌 모두 성균관대학교 김종엽 철학교수가 강연한다.

‘동양의 신화와 문화’는 ‘제이티비시(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 출연했던 정재서 동양 신화학자의 강연으로 동양의 창조, 영웅, 자연신화를 통해 우리 문화의 뿌리를 살펴보고 현대 문화산업의 상상력의 원천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제1기 인문학 아카데미’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성인)은 오는 23일 10시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