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의회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 ‘광릉숲포럼 2023’ 개막식 참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3-10-20 10:59


▲ 경기도의회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 ‘광릉숲포럼 2023’ 개막식 참여 사진모습.
 

경기도의회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이 지난 19일 경기 남양주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에서 열린 ‘광릉숲포럼 2023’ 개막식에 참석해 산림자원 보전과 가치창출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 위원장을 비롯해 염태영 경제부지사, 조미자 경기도의원, 최영태 국립수목원장, 김재현 전 산림청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광릉숲포럼 2023은 ‘숲, 인간과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생물다양성의 보고인 광릉숲의 가치를 공유하고 시민참여와 소통으로 바람직한 생태계 인식 확대를 위해 열린 행사이다.

김성남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기후 위기가 전 세계적 문제가 되는 지금, 미래세대를 위한 숲 보전과 가치 창출은 중요한 국가적 과제이기에 도의회에서도 숲 보전을 중요한 과제로 설정하고 제도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최근 논란에 있는 의정부 자일동 쓰레기 소각장 건설과 관련해 “광릉숲은 수백 년 동안 지켜온 생태계의 보고이며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유산이지만, 의정부 자일동에 추진되고 있는 쓰레기 소각장이 건설된다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을 포기하고 우리가 여태껏 지켜온 광릉숲도 없어질 것이다”며 분명하게 반대 의사를 밝혔다.

이어 김 위원장은 “앞으로도 의정부 자일동 쓰레기 소각장 건설에 대해 포천시반대투쟁위원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반대 투쟁을 이어 나갈 것을 확고히 하며 경기도 차원에서도 반대운동에 적극 참여토록 해 주민의 피해를 막고 산림의 가치와 환경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아 앞으로의 진행 과정을 계속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