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제20회 안산 국제 거리극 축제 ‘광장 커뮤니티’ 시민 공연자 공모. “시민도 예술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4-02-13 16:46

제19회 안산 국제 거리극 축제(2023) 시민버전 ‘아델라 밸리 댄스공연단’의 ‘매직 댄스’한 장면,/사진제공=안산문화재단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와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운)이 올해 열리는 제20회 안산 국제 거리극 축제와 함께할 ‘광장 커뮤니티’ 프로그램 시민 공연자 모집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내달 8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20팀 내외를 선발한다.
 
‘광장 커뮤니티’는 시민이 예술가가 되어 축제 기간 안산문화광장에서 공연을 펼치는 지역 참여 프로그램이다.
 
작년까지 ‘시민버전’이란 이름으로 불렸다. 올해는 광장이란 공간에 모인 시민들이 예술로 관계를 맺어가는 과정을 부각하고자 ‘광장 커뮤니티’란 이름으로 새로 단장했다.
 
구성원 과반수가 안산시민 또는 안산을 근거지로 활동하는 아마추어 단체와 개인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작품형식은 음악, 댄스, 치어리딩, 태권도, 타악, 풍물 등 거리에서 공연이 가능한 형태라면 모두 환영한다.
 
공모에 선정된 시민 공연자는 제20회 안산 국제 거리극 축제 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공연 장소뿐만 아니라 기본 음향기기와 소정의 공연비도 지원받는다.
 
한편, 20주년을 맞이한 제20회 안산 국제 거리극 축제는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과 안산호수공원에서 펼쳐진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광장’, ‘도시’, ‘숲’, ‘횡단’이란 4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공공공간을 바라보는 작품을 선정했다.
 
또한, 다양한 관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하여 모두에게 열린 축제가 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광장 커뮤니티’ 프로그램 접수 방법과 자세한 안내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및 안산 국제 거리극 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시민 축제 부로 문의하면 된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