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이창진 국민의힘 예비후보 “김희정 예비후보 돕겠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서인수기자 송고시간 2024-02-24 13:07

- 24일 김희정 후보 이창진 사무실 찾아 공식 요청
- 김희정 후보 “보수 통합 선거 승리에 힘 보태달라”
- 이창진 후보 “능력있고 깨끗한 후보 승리와 연제구 발전과 윤석열 - 정부의 성공의 길에 함께 할 것” 화답
사진=김희정 예비후보 제공

[아시아뉴스통신=서인수 기자] 전 국민의힘 부산 연제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4일 김희정 예비후보를 돕기로 했다. 

이날 김희정 예비후보는 이창진 전 예비후보 사무실을 찾아 “보수 세력 통합을 바탕으로 이번 선거의 승리와 함께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함께 하자”며 이창진 전 예비후보에게 요청했다. 

이에 이창진 전 예비후보는 “중앙에서도 충분히 검증된 능력을 바탕으로 김희정 후보가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 기여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능력있고 깨끗한 김희정 후보와 연제구 발전과 윤석열 정부 성공의 길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예비후보는 “이창진 후보의 정치개혁과 지역발전을 위한 뜻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 동안 준비했던 정책도 적극 반영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김희정 예비후보와 이창진 전 예비후보는 두 손을 맞잡고 이번 선거에서의 보수진영 대표주자 김희정 예비후보의 승리를 기원했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 선임행정관 출신의 이창진 전 예비후보와 이창진 전 예비후보 지지자들이 김희정 예비후보 지지에 나서기로 했다.

앞서 김희정 예비후보는 “보수 세력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김희정 후보”라며 “흩어진 보수 세력을 한 곳으로 모으려 하며, 그것을 봉합하는 작업을 김희정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희정 예비후보는 “제대로 일할 사람, 하나 된 보수의 힘으로 승리를 이끌 사람, 확실하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희정 예비후보는 오는 25일 선거사무실에서 열릴 ‘정책발표회 및 간담회’를 통해 이창진 후보의 약속을 반영한 정책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연산로터리 부산 랜드마크 조성, 도심융합특구 지정, 팁스타운(Tips) 유치, 부산 창업자 거리조성, 도시공간혁신 사업 등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한편 국민의힘 부산 연제구 경선은 현역 이주환 의원과 지역구 재선 출신 김희정 예비후보가 맞붙는다. 경선 여론조사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당원 50%와 일반시민 50%의 비율로 진행되며, 결과는 28일 발표될 전망이다.

iss300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