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일대 노인체육복지학과, '마음드림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4-15 11:26

경일대학교 노인체육복지학과가 지난 5일 ㈜옹이진이스포츠진흥원 마음드림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일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노인체육복지학과는 지난 5일 ㈜옹이진이스포츠진흥원 마음드림센터(대표 이종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웅이진이스포츠진흥원 마음드림센터는 인천시에서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건강특화기관으로, 발달 재활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주간·방과 후 활동과 지역사회 연계 스포츠 강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체육복지학과 학생들은 마음드림센터에 취업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받으며 워크숍, 특강 등 상호협력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다.

경일대 노인체육복지학과 김예영 교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높이는 한편 사회복지 현장에서 체육인의 필요성을 부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일대 노인체육복지학과는 졸업 후 체육학사 학위를 받는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체육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복지 분야로도 전공 능력을 발휘해 진로를 폭넓게 설계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