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동대문구 곳곳이 공공Wi-Fi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4-04-16 12:00

동대문구 공공와이파이 무선 접속장치(배봉산공원)/사진제공=동대문구청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서울 동대문구가 공공와이파이 무선 접속장치를 1,053대로 늘린다.
 
현재 동대문구에 설치된 공공와이파이 무선 접속장치는 총 1,051대로 스마트폰 설정에서 ‘SEOUL’ 또는 ‘SEOUL_Secure’에 접속해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구는 UHD 동영상 등 고용량 콘텐츠도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134대의 노후장비를 교체했으며, 공원 및 복지시설 8개소에 총 59대의 와이파이 무선 접속장치를 새로 설치했다.
 
올해는 구민들이 산책과 휴식을 위해 즐겨 찾는 배봉산공원에 2대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공사는 9월 중 마무리될 예정으로, 배봉산공원에는 기존
57대에 2대를 더한 총 59대의 장치가 공원을 찾은 주민들에게 Wi-Fi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공공와이파이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며, 버스정류소를 포함해 ▲공공시설(도서관, 경로당 등) ▲공원 ▲대학가 ▲시장 등 동대문구 곳곳에서 Wi-Fi존을 만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구축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가 주민의 통신요금 절감과 정보 격차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공공와이파이 설치장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대문구 공공와이파이 위치 정보는 서울 열린데이터 광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