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광역 최초’ 경기도 산업관광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4-04-17 18:04

경기도 산업현장 관광상품으로 탈바꿈 혁신전략 및 근거 마련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산업관광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7일 소관 상임위에서 원안 가결되어 26일 제3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번 조례안은 경기도 내 역사적·문화적 가치가 있는 다양한 산업현장·생산품 등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해, 경기도 관광자원의 확충 및 신규 관광수요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한국 의원은 “경기도는 약 93만개, 전국대비 22.4%의 산업체 소재지로 상품·서비스를 생산하는 과정을 체험, 학습, 견학할 수 있는 산업관광 유치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관광과 경제 융·복합 모델인 산업관광 유치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 경기도의 부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큰 성과가 있을것이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 실태조사에 따르면 도내 산업관광 대상지는 약 60개소로 고양의 현대모터 스튜디오, 양주의 서울우유협동조합, 파주의 장단콩사임당두부거리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의 좋은술 양조장 등이 유망한 체험형 산업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