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넛지스토리, 스토리텔링 온라인광고로 고객 사로잡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4-05-20 14:11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종합 온라인광고대행사 ‘넛지스토리’가 광고주들과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리얼 스토리텔링 광고를 선보여 온라인 광고업계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얼스토리텔링 광고란 흔히 블로그, SNS 등으로 대표되는 ‘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 방식에 전문작가의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형태를 말한다. 광고주가 제공한 사업스토리를 중심으로 웹툰이나 영상같은 참여형 콘텐츠 등을 제작해 소비자들 스스로가 공유, 전파할 수 있도록 흥미를 이끌어내어 자연스럽게 관심도를 끌어올리는 방식이다. 

 넛지스토리의 컨설팅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기획마케팅부 하헌진 차장은 "온라인 광고업계에서 5년 넘게 일하며, 가장 크게 느낀 점은 광고시장 만큼이나 소비자들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는 점이다"고 전했다.

 이어 "요즘 소비자들은 과거 수용적으로 온라인 정보를 접하던 것과는 달리 한 줄의 글을 읽더라도 내용에 대해 신뢰성부터 검토한다"며 "바이럴마케팅 광고 자체가 자연스러운 입소문이 아닌 조작된 정보일 것이라는 불신이 커졌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넛지스토리의 스토리텔링 광고는 실제 있었던 사실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구성하기 때문에 정보전달의 왜곡이 적다. 또한 만화나 영상 등 부담 없는 콘텐츠 등을 이용해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때문에 그 인기가 매우 높은 편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넛지스토리는 소규모 매장이나 신규제품 등의 특성을 고려한 '키움스토리 플랜', 브랜딩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온라인 광고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광고주를 위한 '성공스토리 플랜', SNS(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상의 운영 및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고주를 위한 '공감스토리 플랜' 등 다양한 상황 별 패키지 상품 등을 출시해 어려운 경기 상황 속에서 제대로 된 광고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넛지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www.nudgestory.com)에서 상담 가능하다. 또한 오는 7월까지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진행되는 광고 적합성 판단 서비스(Marketing Relevance Service)와 10만원 상당의 바이럴마케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