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당뇨에 좋은 약초 여주효능을 아시나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5-07-29 13:08


 자료사진.(사진제공=영화식품)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당뇨 인구가 3억명이 넘는다. 국내 당뇨인구만 하더라도 500만명에 이른다. 서구화된 식습관 등의 요인이 맞물려 노인의 인구가 늘어나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이에 따른 당뇨병 환자는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관리가 세심하게 필요해지는 더운 여름철 꼭 먹어야 할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여주는 세계적으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여주에는 식물성 천연인슐린이 풍부해 체내에 부족한 인슐린을 대체해준다고 하며 이를 통해 혈당수치를 낮춰주고 췌장기능을 활성화 시켜 혈당 낮추는 방법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전 국민의 10%가 당뇨환자라고 하는 필리핀에서는 여주의 효능을 주목해 여주를 실제로 당뇨병치료법으로 처방을 해주기도 하며, 일본의 오키나와에 있는 대표적인 장수마을에서는 고야차라고 하여 당뇨에 좋은 차로 즐겨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여주를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인정하며 많은 이들이 건강식품 등으로 섭취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30년 전통 한방식품의 명가로 잘 알려진 영화식품의 여주즙이 눈길을 끈다.


 1983년부터 한결 같은 한방연구에 매진하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한방브랜드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는 영화식품의 여주즙은 전국 각지로 뻗어있는 약재 농장과의 연계를 통하여 엄선된 일등급 국내산 여주만을 사용해 여주즙을 만든다.


 스파우트 파우치를 도입해 더욱 위생적이고 음용이 쉬운 여주 먹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감미료나, 인공색소등을 전혀 넣지 않아 순수천연원료 원칙에 한방식품만 고집하는 한방 전통은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을 책임져줄 한방기업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당뇨에 대한 무서운 점은 바로 2차 3차로 이어지는 합병증이다. 오늘날 당뇨의 발병연령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낮아지는 시점에서 여주의 효능을 활용한 건강관리는 좋은 예방법으로 주목된다.
 
 한편 영화 여주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영화식품 홈페이지 (www.yh-food.co.kr) 를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