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임성만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 취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현기자 송고시간 2016-06-01 18:02

임성만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사진제공=관세청)

임성만 제13대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 취임식이 1일 연수원 본관 2층 중강당에서 열렸다.

임성만 연수원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연수원이 고품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연수원이 올해 책임운영기관 전환 원년을 맞이해 공공성(公共性)을 유지하면서 행정 및 재정상의 자율성을 보다 많이 보장받고 성과에 대한 보상과 책임이 강화된 만큼 기관운영의 효율성과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 직원과 합심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교육품질을 향상시키고 화합과 소통을 통해 일할 맛 나는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원장부터 솔선수범 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임 원장은 서울 출생으로 서울 광성고와 서울대 심리학과를 졸업했으며, ㈜코오롱 전략기획 상무와 세스코 HR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은 올해 책임운영기관으로 전환되면서 연수원장을 경력개방형 직위로 공모해 최초로 민간인 출신의 연수원장을 임용했다.

경력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위해 공직 외부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는 직위에 대해 공직 외부에서만 적격자를 선발하는 것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