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강덕 포항시장, '창조도시 포항의 미래 인재로 성장 당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6-06-01 22:43

1일 동성고서 재학생 대상 꿈을 위한 특강 가져
1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동성고에서 '여러분은 창조도시 포항의 미래입니다'라는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1일 동성고등학교에서 '여러분은 창조도시 포항의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재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 이 시장은 일월정신, 호국정신, 개척정신 등 포항발전의 원동력이 된 3대 정신과 포은 정몽주, 우암 송시열 등 포항을 빛낸 인물, 시정 주요사업, 꿈을 위한 미래설계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학생들은 포항에 살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내 고장 포항의 정체성에 대해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시장은 스티브잡스와 박지성의 예를 들며 "자신이 처한 환경에 굴하지 않고 꿈을 위한 최선의 노력이 있으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열정과 패기를 갖고 현실에 도전하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그는 세계적 수준의 첨단 과학 인프라, 다양한 해양물류.관광 기반 구축 등 환동해 중심 창조도시로 도약하는 포항의 기회 요인과 영일만대교, 두호마리나 복합리조트 등 주요 사업도 소개했다.

이 시장은 "나도 집에서 10리 떨어진 초등학교와 20리 떨어진 중학교를 다니며 장기면 오지마을에서 힘겹게 공부했다"며 "학창시절은 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는 만큼 건강하게 열심히 공부해서 포항과 국가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