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인터뷰
(김은지의 맛방 멋방) 생생한 해물의 맛, 거제도맛집 생생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지기자 송고시간 2016-06-25 14:44

전복(완도산), 문어, 꽃게, 오징어, 소라, 새우, 대하, 홍합, 조개류, 바지락, 오만둥이 등, 11가지 종류의 해물이 들어간 '생생이'의 대표메뉴 해물 뚝배기./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앵커 멘트]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인 거제도는 해금강, 여차 해변, 덕포 해수욕장 등 뛰어난 관광명소를 자랑하는 곳이죠,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이들이 걸음을 찾는 곳입니다.

제 뒤로 보이는 이 곳, 많은 드라마 속 배경으로 유명한 바람의 언덕은 포구와 바다 위에 떠 있는 작은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요, 정상 부근에 다다르면 지중해 경치만큼 아름다운 풍경 또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멋이 있는 곳엔 맛이 꼭 따르는데요,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해물 요리 맛집도 많은 거제도에 거제도맛집으로 불리는 곳이 있어 찾아와봤습니다. 거제시 계룡로에 위치한 해물요리 전문점 '생생이'를 소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사장님, '생생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안녕하세요. 거제시 계룡로에 위치한 저희 '생생이'는 신선한 해산물을 다양하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거제도 맛집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곳입니다.

- 아까 들어올 때 보니까 사장님이 주방에서 요리를 하시던데요?

네, 기자님분이라 눈썰미가 다르시네요. 까다로운 해물 맛을 살리기 위해 사장인 제가 직접 모든 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직접 고른 품질 좋은 식재료로 매일 아침 몇시간씩 육수를 우려냅니다.

- 그래서 이렇게 국물이 시원하군요.

뿐만 아니라 저희 해산물류는 생물만 취급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다른 음식점에 비해 시원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 밑반찬도 참 푸짐해서 저는 해물 뚝배기가 나오기도 전에 많이 먹었어요.

네, 밑반찬 또한 직접 농사지어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음식을 재활용하지 않는 양심업소입니다.

여성 손님들이 좋아한다는 '성게 비빔밥 세트'를 한 상 또 차려주셨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그럼 주력메뉴가 어떤 음식인가요?

기자님이 주문하신 해물뚝배기가 주력메뉴입니다. 권유해드리려고 했는데 알아서 잘 시키시더라고요. (웃음) 해물뚝배기를 다 드시고 난 후 국물에 라면 사리를 넣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성게 비빔밥 세트, 동태 비빔밥 세트 등도 많이 시키십니다.

-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가족 단위로도 많이 놀러오시는데요, 맞은 편에 포로수용소가 있어 식사 전후에 유적지 관람도 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하시면서 많이 찾아와주시면 좋겠고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저희는 제가 직접 싱싱한 재료를 엄선해 밑반찬까지 직접 농사지어 만든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믿어주신만큼 더욱 애쓰는 '생생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