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도 주거약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1호 입주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6-09-14 09:44

나주 산포면서 입주식…올해 10억 들여 민관 합동으로 112가구 추진
13일 이낙연 전남지사가  나주시 산포면 주거약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제1호 주택 입주식에 참석, 수도꼭지를 돌려보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청)

전남도는 추석을 앞둔 13일 나주 산포면에서 서민배려시책 일환으로 추진하는 주거약자(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제1호 입주식을 가졌다.

주거환경 개선사업 제1호는 나주 산포면 추현희 할머니(75) 주택으로, 물 새고 쓰러져가던 집을 허물어 새 보금자리로 조성됐다.

8평에 안방과 거실, 찬물과 더운물이 나오는 싱크대, 목욕실 겸 화장실을 갖췄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이날 입주식에 참석해 “서민배려시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올해 추진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의 집 112곳”이라면서 “계획에 따라 여러 곳에서 공사가 이뤄지고 있으며, 더 속도를 내 올해 안에 새로 짓거나 고쳐드리겠다”고 말했다.

올해부터 시작한 주거약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주거 환경이 열악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안으로, 올해 약 10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민관 합동으로 추진된다.

전남도는 대상자와 개?보수 일정을 협의해 동절기 전까지 주택 개보수를 완료할 계획이다.

참여 기관은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삼성전자 광주자원봉사센터, 전남도건축사회,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본부 등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