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시, 경제진흥분야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겹경사’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6-10-21 14:37

중앙부처 평가 우수기관 선정, 내년도 재정지원 혜택 얻어
201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 시상식 모습.(사진제공=순천시청)

전남 순천시가 국민안전처 주관 '2016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평가'와 고용노동부 주관 '201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에서 모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6월 시는 청소년수련관에서 130명의 공동주택관리소장과 입주자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승강기 고장으로 이용객이 갇히는 사고 상황을 가정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서 순천시는 사전교육 참여율, 사고접수 신속성, 사고대응 능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그 동안 2967개소 2만96대의 승강기 안전점검과 사고예방 활동 및 홍보, 비상상황 발생시 초기 대응능력 제고 훈련 등을 강화하는 등 안전한 순천만들기에 노력해 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순천시는 장관표창과 포상금을 받게 됐다.

또한,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개최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에서 특정 지역산업맞춤형 사업 중 발굴사업 부문 우수상을 받아 2017년도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에 사업 우선 배정 등의 재정지원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로써 청년 창업.창직으로 전문 인력 양성의 기회가 확대되고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승강기 뿐만 아니라 전기, 가스와 각종 시설물의 안전관리와 사고 예방 활동으로 안전한 순천을 만들어 나가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