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자원공사, 물 분야 국제교육 온라인 아카데미 개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기출기자 송고시간 2017-03-21 16:37

필리핀 수자원청 공무원들이 기후변화에 대비한 GIS(물관리 정보체계) 프로그램 실습 교육 참여 모습.(사진제공=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22일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세계 각국의 물 문제 해결에 협력하기 위해 물 분야 온라인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지난 1997년부터 20년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몽골, 라오스 등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의 물 관리 관계자와 전문가 총 400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물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자원공사 온라인 아카데미(K-water Academy Online)는 국내에서 운영하는 기존 국제교육 프로그램의 공간적, 시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수자원공사의 물 관리 경험과 기술을 확산하고 보다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마련됐다.

교육은 세계 각국의 물 관련 기관 공무원 등 실무자와 정책그룹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모든 강의와 교육 자료는 영어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학습의 중심인 ‘교육’과 각종 물 분야 지식을 모은 ‘지식’, ‘컨설팅’으로 이루어져 있다.

온라인 아카데미를 통해 저개발국 또는 개발도상국의 물 문제 해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물 전문기관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학수 수자원공사사장은 “수자원공사는 댐과 수도를 통합 관리하는 전 세계 유일한 기관으로 수자원 개발과 관리 전반에 대한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수자원공사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물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나라와의 협력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