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과학전람회 출품작 집단컨설팅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13 22:10

교사들의 지도 역량 강화로 학생들의 연구능력 향상 기대
인천교육과학연구원(류석형 원장)이 13일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에서 제37회 인천시과학전람회 본선대회 출품작품 지도교사 230명을 대상으로 집단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집단컨설팅은 8개 부문 27명의 지도위원이 본선 출품 작품의 진행상황 검토와 작품 제작에 대한 지도 조언을 함으로써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출품 학생들의 연구 및 과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마련됐다.

인천시과학전람회는 물리, 화학, 동물, 식물, 지구과학, 농림수산, 산업 및 에너지, 환경의 8부문에 대해 초, 중, 고 학생들이 팀을 이뤄 스스로 연구 주제를 설정하고 탐구한 결과물들을 전시ㆍ발표하는 대회로, 공동 연구를 통해 학생의 창의 융합적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회이다.

컨설팅에 참석한 문민호 지도교사(인천신정초)는 “영역별 컨설팅위원의 1:1 맞춤형지도로 작품 보완 및 제작의 막막함과 애로점이 해소됐다”는 의견을 밝혔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류석형 원장은 “이번 집단컨설팅이 과학전람회를 지도하는 현장 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시켜 출품 학생의 과학 탐구 및 연구능력을 향상시킬 것을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의 연구 풍토를 조성해 교과 전문성 신장과 교수ㆍ학습방법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과학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