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The First Step, 복지연계서비스 체험한마당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13 22:12

입주여성을 위한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
12일 인천시설관리공단 근로자문화센터가 근로자임대아파트의 입주여성에게 수요자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The First Step, 복지연계서비스 체험한마당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채용공고 게시판을 확인하는 근로자임대아파트 입주민과 시민들.(사진제공=인천시설관리공단)

인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응복) 근로자문화센터가 정부3.0 정책에 따라 12일 근로자임대아파트의 입주여성에게 수요자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The First Step, 복지연계서비스 체험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천서부경찰서, 인천적십자병원, 인천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4개 기관이 공동 주최했고 주최측에서는 근로자임대아파트 입주여성과 일반시민에게 취업상담, 맞춤형 일자리 알선, 건강검진, 성폭력 예방교육, 사회교육 프로그램 체험 등 취업·의료·치안서비스를 제공했다.

공단은 지난해 8월부터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한 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치안서비스, 공공의료지원서비스, 취업지원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복지연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근로자임대아파트의 외부창호 전면교체, CCTV 화질개선, 공동세탁실 설치 등 입주여성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인천시설관리공단 이응복 이사장은 “이번 The First Step, 복지연계서비스 체험한마당 행사를 통해 근로자임대아파트 입주여성뿐만 아니라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인천시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공단은 고객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