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엑스포공원 친환경농산물 수확체험장 조성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5-15 15:22

경북 울진군이 환동해권의 대표 테마 관광명소인 엑스포공원 내에 친환경농작물 수확체험장을 조성한다.사진은 지난해 송이축제 기간 운영한 고구마체험프로그램.(사진제공=울진군청)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어린이들에게 농업의 가치와 친환경농산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가족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제공해 주기 위해 엑스포공원에 '친환경 농산물 수확체험장'을 조성한다.

이번에 조성되는 '친환경 농산물 수확체험장'은 울진아쿠아리움 옆 2080㎡ 부지에 고구마 1만포기를 식재해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다.

재배된 친환경 고구마는 가을 송이축제 기간 중에 수확체험 장소로 제공될 계획이다.

울진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민 뿐 아니라 송이축제 기간 중 울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친환경 고구마 수확체험을 통해 수확의 기쁨을 느껴볼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가족모두 함께 즐기며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울진 엑스포공원은 울진곤충여행관, 울진아쿠아리움 등의 전시관과 토염체험, 도자기체험, 목공예체험이 가능한 체험관 등 종합체험.교육형 생태문화 공원으로 지역민을 비롯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환동해권의 대표 테마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