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꿈 그리미 학업중단숙려제' 홍보단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6-01 17:10

경북도교육청의 '꿈 그리미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 홍보단이 지난달 31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위촉식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도교육청은 지난달 31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 그리미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 홍보단 위촉식과 함께 연수를 실시했다.

홍보단은 학교 부적응이나 학업중단의 위기를 가진 학생들의 성급한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 중인 학업중단숙려제 참여를 확대하고, 숙려제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긍정적 인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이날 연수에서는 도교육청의 학업중단 예방 정책에 대한 안내에 이어 홍보단으로 위촉된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업중단위기학생의 어려움을 주제로 한 한국드라마치료연구소의 '날 좀 이해해 줘'라는 심리치료극을 감상하도록 했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 운영기관인 영주제일고등학교 Wee클래스와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담당자의 사례발표 등이 진행됐다.

임종식 교육정책국장은 "학업중단 위기를 가진 학교 현장의 학생들이 그들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홍보단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