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4대 복지시책·남강유등축제, 창원복지박람회 선보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7-09-13 17:09

진주시 4대 복지시책과 진주남강유등축제를 창원복지박람회에서 홍보하는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는 13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실에서 개최된 창원복지박람회에 참가해 '진주시 4대복지시책'과 '진주남강유등축제'를 홍보했다고 밝혔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창원복지박람회에는 1만여명의 지역민과 복지기관, 단체 등이 참여해 다양한 복지정보를 제공받고 체험하는 장이 펼쳐졌다.

이날 진주시 홍보부스에는 많은 지역민들이 4대 복지시책과 진주유등축제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특히 공공예산 투입없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좋은세상’과 10월에 개최되는 유등축제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2017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오는 10월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진주성과 남강일원에서 개최된다.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과 연계해 축제의 주제를 ‘한국의 세시풍속’으로 선정하고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와 풍습을 등(燈)으로 선보이는 등 추석 맞춤형 축제로 운영되며, 을해 유등축제 사전입장권은 현장권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오는 30일까지 인터넷, 스마트폰 앱, 현장 판매처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진주시 좋은세상은 복지사각지대와 저소득층 등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해 전국 최초로 공공예산 투입 없이 시민의 자발적인 성금, 성품, 재능기부, 노력봉사 등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진주시만의 독특한 시책이다.

이로 인해 지역민들에게 생활불편해소, 물품생계지원, 문화정서지원, 재능·재가봉사 등 현재까지 10만9000여건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