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창구,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하세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8-02-13 14:26

경남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황진용)는 지난해 6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의 새로운 납세편의 시책을 시민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섰다.

이 서비스는 은행계좌 자동이체처럼 사전에 지방세 납부를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신청하면 신청한 카드에서 정기분 지방세가 납부되는 서비스다.

대상이 되는 세목은 정기분 등록면허세(1월),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등 4종이다.

신청 가능한 카드는 BC, 삼성, 전북, 현대, 롯데, 신한, 제주, 하나, NH카드 등이다.

신청은 개인과 법인 모두 가능하며, 구청 세무과, 읍?면?동 세무부서를 방문해 신청하는 방법과 위택스를 통한 온라인 신청 방법이 있으며,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신청한 다음 달부터 적용된다.

기존 은행계좌 자동이체의 경우 납부마감 출금일에 계좌 잔고 부족으로 출금이 되지 않는 경우에 가산금을 부담해야 하는 불이익이 있었으나, 신용카드 자동납부의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정기분 납기월 23일에 승인 처리된다.

만약 카드 한도초과 등 승인 실패 시에는 다른 납부수단으로 지방세 납부도 가능하다.

이병용 세무과장은 “신용카드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은행계좌로 한정된 자동납부 수단을 신용카드로 확대한 것으로 자동납부 이용 시 납부시기를 놓치거나 통장 잔액부족으로 연체되는 사례를 방지할 수 있다”며 “납세자를 위한 편의시책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