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3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인공지능-인간 감성 협업 음반 레이블’ A.I.M 런칭 쇼케이스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혜미기자 송고시간 2018-02-21 16:45

스피카 김보형, 팝핀현준 등 K-POP 스타 공연
 
A.I.M의 출범을 알리는 쇼케이스가 27일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열린다.(사진제공=엔터아츠)

세계 최초 A.I.(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Arts in Mankind) 쇼케이스가 오는 27일 오후 5시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펼쳐진다. 

‘Music Is for All, 오늘부터 당신은 작곡가입니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Moonlight(노래 김보형), Digital Love(노래 하이틴, 김용진), Our Voice(노래 정동수, 손아름) 총 3곡이 발표되고, 당일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 예정이다. 

걸그룹 스피카의 메인보컬인 김보형, 프로듀스 101 출신 정동수·김용진, 싱어송라이터 손아름이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진 음악을 무대에서 공연하고,  팝핀현준은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엔터아츠는 프로듀스 101 등 K-POP 스타들의 음악을 프로듀싱한 바 있는 음악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한국의 음반 제작사다. 

A.I.M레이블을 기획총괄한 엔터아츠 박찬재 대표는 “세계 최초로 A.I 음반 레이블 출범과 동시에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적인 음악 콘텐츠와 플랫폼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정혜미기자 celina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