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2018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식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3-07 10:41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6일 시청에서 2018년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식을 실시했다.

이번 위촉된 감시원은 식품위생분야 및 공중위생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 했으며, 심사를 통과한 16명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3명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을 위촉대상자로 선정했다.

이날 위촉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은 활동요령 및 임무, 업종별 계도 사항 등 4시간의 직무교육을 받은 후 2년 동안 식품위생 및 공중위생 계도, 불량식품근절 캠페인, 학교주변 어린이 먹거리 관리 등 예방 활동을 하게 된다.

추성운 경제산업국장은 “식생활문화와 식품안전은 시민의 건강한 생활과 직결되어 있는 중요한 일인 만큼 우리시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대학생뿐만 아니라 시니어감시원 등 청·장년·노인층이 골고루 포진하여 활동하고 있어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세대간의 장점을 잘 활용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