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성시, '다문화가정 행복앨범 고향보내주기' 대상자 추가 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8-03-08 08:49

가족 간 사랑 다지고, 자주 방문하기 어려운 모국 가족들에게 보냄으로써 가족 간 안부 확인 등
경기 안성시청 전경.(사진제공=안성시청)

경기 안성시는 오는 16일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다문화가정 행복앨범 고향보내주기’사업에 참여할 다문화가족을 추가 모집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사업은 다문화가정의 한국에서의 행복한 결혼생활 모습을 담은 사랑의 앨범을 제작해 가족 간의 사랑을 다지고 자주 방문하기 어려운 모국의 가족들에게 보냄으로써 가족 간의 안부를 확인하고 국제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해 더욱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사진관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가족들의 일상생활을 담은 사진 등을 포함한 각각 2개의 똑같은 앨범과 CD를 제작해 1부는 다문화가정에 다른 1부는 모국에 있는 친정 가족들에게 항공소포(EMS) 보내주는 사업으로 시에서 모든 비용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안성시에 거주하고 있는 혼인한지 3년 이상된 다문화가정이며 사업 대상은 8가구로 저소득 가정을 우선 선발한다.
 
시는 이외에도 한국어교육, 방문학습지교육, 결혼이민자 취업지원, 자녀언어발달 지원 등 지역에서 살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며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가족여성과(031-678-2273)와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677-7191)로 문의하거나 안성시청 홈페이지(www.an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