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성교육청,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 조성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8-04-30 17:09

2018 운영위원회.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학부모회 연수
전라남도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도환)은 30일 보성지역내 각급학교의 학교운영위원, 학교폭력자치위원, 학부모회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2018학년도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학교폭력의 이해와 사안별 처리방법, 그리고 초청 강사의 강연으로 진행했다.

문정신 보성교육청 교육협력팀장은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위원회의 기능 및 회의 운영 등에 대해 알려줘 호응을 얻었다.

최현진 도교육청 장학관은 최근 학교폭력이 언어폭력과 사이버 따돌림 등으로 변화하면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개최건수도 증가하고 있어 사회변화 추세에 따라 자녀와 함께 대화하고 활동할 수 있는 자녀사랑투자일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초빙된 ‘아트 앤 소울’ 조현영 대표는 ‘클래식, 나를 찾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음악을 통한 감성교육으로 학교폭력 예방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연했다.

이도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꿈과 슬기를 가꾸는 행복한 보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교육공동체로 함께 협력해야 하며, 학교운영위원·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학부모회가 보성교육의 적극적인 후원자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