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스포츠
세종시청 앞 야외스케이트장 12월 21일 개장 예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8-11-29 11:45

내년 2월 17일까지 운영...90분에 2000원, 시민 50% 할인
세종시가 다음달 21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 개장하는 시청 앞 스케이트장 조감도.(사진제공=세종시)

세종시가 시청 앞 광장에 조성하고 있는 야외스케이트장을 다음달 21일 개장해 내년 2월 17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스케이트장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이춘희 시장이 '소.확.행' 공약으로 제시하고, 시청 광장을 레저공간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추진됐다.

스케이트장은 5억원을 들여 아이스링크 1800㎡(60m×30m), 전통 썰매장 900㎡(30m×30m)와 부대시설로 화장실 의무실 휴게실 수유실 매점 포토존 등을 갖추게 된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1일 5회 운영하고, 주말은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하며, 요금은 90분에 2000원으로 정하고 시민은 50% 할인해줄 예정이다.

시는 안전을 위해 1회 최대 입장 인원을 아이스링크 400명과 썰매장 200명으로 제한하고 운영요원 30명을 배치하며 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해 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곽점홍 환경녹지국장은 "스케이트장은 어린이는 물론 청소년과 어른들이 심신을 단련하고 레포츠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꼼꼼하게 준비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