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0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티에스케이워터 천만그루 정원도시 만들기 동참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9-05-17 17:04

티에스케이워터, 16일 전주시에 천만그루 정원도시 시민나무 헌수 성금 1000만원 후원, 이번 성금 후원 시작 매년 상·하반기 각각 1000만원씩 시민나무 헌수 후원 이어가기로
티에스케이워터, 전주시에 천만그루 정원도시 시민나무 헌수 성금 1000만원 후원.(사진제공=전주시청)

전북 전주환경사업소 관리운영사인 ㈜티에스케이워터(대표이사 이몬드)가 천만그루 정원도시 만들기에 동참했다.
 

전주시는 16일 전주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이몬드 ㈜티에스케이워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 프로젝트의 범시민 참여 확산을 위한 시민나무 헌수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는 전주를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 아름다운 도시로 만들기 위한 김승수 전주시장의 민선7기 첫 결재사업이다.
 
이 자리에서 이몬드 대표이사는 전주시에 천만그루 정원도시 시민나무 헌수 성금으로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업체는 또 향후 매년 상·하반기에 각각 1000만원 씩 연간 2000만원의 시민나무 헌수를 이어나가는 등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미세먼지와 열섬현상으로부터 안전한 전주를 만들기 위한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 프로젝트에 대한 시민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시민참여 헌수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민나무 헌수에 동참을 원하는 시민은 푸른전주운동본부 홈페이지(www.greenjeonju.co.kr)를 통해 신청하거나, 전화(063-285-0515)로 문의하면 된다.
 
이몬드 ㈜티에스케이워터 대표이사는 이날 “천만그루 정원도시 사업을 통해 전주가 열섬현상과 미세먼지가 줄어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후원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매년 2000만원씩 전주시에 후원하여 기부문화를 선도하고 전주시 행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현 전주시 천만그루나무심기단장은 “전주의 청정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주시는 ㈜티에스케이워터에서 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의 참의미를 아시고 이렇게 참여를 해주시니 정말 감사하고 힘이 된다”면서 “보내주신 마음 소중히 새겨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를 함께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에스케이워터는 경기도 성남시에 본사를 둔 국내 최대 종합환경기업으로, 수자원·폐자원에너지·자원순환 등의 분야에서 전국 827개의 환경기초시설을 관리운영하고 있다.

이 업체는 지난 2004년부터 40만3000톤 규모의 전주환경사업소 관리 운영을 대행하며 전주의 청정 환경 조성과 전주천 수질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