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농기센터, ‘고품질 과수 안정생산 기술교육’ 호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6-11 09:31

지난 2월부터 오는 12월까지 5회차 예정으로 교육 진행
충북 보은군 심벌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보은군농업기술센터가 고품질의 과수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사과작목회원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 ‘고품질 과수 안정생산기술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고품질 과수 안정생산 기술교육은 농가가 고품질의 과수를 안정적으로 생산해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군농업기술센터에서 2월부터 12월까지 5회차 예정으로 진행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병해충 방제체계, 고품질 사과 재배관리 및 봄철 결과지 정지전정, 병해충 기계적 방제 등 관련전문가를 초빙해 영농교육과 현장학습으로 진행한다.

지난 4월10일에는 (주)대유 식물영양연구소 김중삼 상무를 초빙해 고품질 사과 재배관리란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달 4일 진행된 3회차 교육은 그린테크 박동규 대표를 초빙해 병해충 기계적 방제 및 SS기 효율적 사용 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류지현씨(38.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는 “병해충에 대한 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여기에 효율적인 SS기 사용방법을 설명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며 “오늘 교육으로 농약비를 절감해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