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행복청, 세종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사업 추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06-20 08:56

1-4생활권 도담동에 시민참여 민관협업 시범사업
행복도시건설청이 세종시 도담동에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사진제공=행복청)

행복도시건설청은 세종시 1-4생활권 도담동에 시민들이 참여하는 민관협업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의 목적은 시민이 발굴한 불편사항 등을 다양한 스마트시티 기술을 활용해 해결하는 것으로 지난해 10월부터 행복청은 세종시 LH와 함께 시민참여단을 통해 도시문제를 분석해 왔다.

아울러 행복청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스마트기술을 발굴하고 이번 실증사업을 추진할 민간사업자를 시민참여단 평가를 거쳐 지난 4월 선정하기도 했다.

4개의 주요 실증사업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야간 미신호 구간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 교차로 사각지대 사고예방, 실외 미세먼지 상태정보 측정 알림, 대형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 등이다. 

행복청은 관계기관 민간사업자와 함께 시민 의견수렴을 거쳐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향후 스마트시설 등을 구축 운영한 후 시민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검증된 서비스를 타 생활권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최동열 행복청 스마트도시팀장은 "세종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젝트는 정부의 시민참여를 통한 사회 지역문제 해결기반 구축의 대표사례라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