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복혈당 낮추는 음식? 새싹보리분말 효능으로 손쉽게 다이어트까지…부작용은?

[=아시아뉴스통신] 김수연기자 송고시간 2019-07-09 09:53


▲새싹보리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란 보리의 어린 잎으로 최근 분말형태로 많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고혈압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래에서 새싹보리분말의 효능과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분말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란 어린보리의 새싹을 뜻한다. 보리새싹은 다 자란 보리보다 더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최근 새싹보리씨앗 파는곳을 찾는 사람 또한 늘었다. 새싹보리의 효능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8종, 미네랄 12종, 아미노산 18종, 핵심 영양소 7종 등이 있다. 새싹보리 효능에는 클로로필 성분 또한 있는데, 클로로필 성분은 체내 몸속 불순물 유해 찌꺼기를 흡착, 배출, 제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새싹보리에는 사포나린 성분이 있는데 사포나린 성분은 간 해독 능력에 좋다. 따라서 간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고,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도 있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성분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연구결과 새싹보리를 투여했을 때 공복혈당이 저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새싹보리 먹는 방법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새싹보리를 먹는 방법은 새싹보리분말가루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 새싹보리분말의 맛은 비교적 깔끔한 맛으로 섭취에 어렵지 않을 것이다. 새싹보리분말을 고를 땐 유기농새싹보리분말을 추천한다. 화학물질 노출의 위험없이 유기농새싹보리분말의 효능을 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새싹보리분말 보관은 습기가 차지 않도록 보관해주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의 섭취량은 하루 10g 이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분말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때문에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