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지자체 혁신 평가서 '행안부장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7-23 15:31

대구시청 전경.(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행정안전부에서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지방자치단체 혁신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원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대구시는 지난 한해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포용사회 구현, 협업·협치 행정 실현, 시민 체감형 책임시정 강화 3대 전략, 79개 과제를 발굴해 행정혁신 성과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추진해왔다.

특히 광역지자체 최초로 건강지원시설인 '시민건강놀이터'를 건립해 시민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보건복지 확대로 시민들의 건강권을 추구한 사례, 하향식 혁신이 아닌 시민원탁회의 등을 통해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대구시 교통사고 줄이기 방안 의견을 제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교통사고 30% 줄이기 특별대책' 사례, 조직내부의 낡은 관행을 타파하고 시민들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서 '일하는 방식 혁신'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과제들을 발굴해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혁신의 성과를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것이 진정한 혁신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으로 '행복한 시민, 자랑스러운 대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