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신청사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입상자 91명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7-23 15:34

'가족과 함께하는 대구시 신청사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대상 수상작품.(자료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지난 13~14일 양일간 육상진흥센터 실내경기장에서 개최한 '가족과 함께하는 대구시 신청사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입상자를 23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이 포함된 167가족이 참가해 가족 대표 초등학생이 작품을 출품했으며, 심사 결과 대상 1명, 금상 6명, 은상 12명, 동상 23명, 입선 49명 등 총 91명이 입상자로 선정됐다.

대상의 영예는 이지원(동천초 3학년) 어린이에게 돌아갔다. 심사위원들은 대구를 상징하는 '컬러풀 대구', '섬유', '사과', '대구시민프로축구단(대구FC)' 등이 한데 어우러지도록 재미있고 조화롭게 잘 표현했고 신청사를 통해 대구시민의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기대하는 마음이 잘 나타나 있다고 대상작을 평가했다.

금상에는 이세미(북대구초 1학년), 한소정(유림초 2학년), 최지아(유림초 3학년), 장윤서(용전초 4학년), 정주은(안일초 5학년), 정서정(신흥초 6학년) 어린이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6일 오후 4시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입상작들은 어린이회관, 시청 로비 등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장차 대구의 주역으로 자라날 어린이들의 동심어린 작품 그리고 신청사에 대한 기대까지 한껏 담겨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어린이들이 지역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건강하고 역량 있는 청년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이들의 가능성을 결집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대구시 신청사를 건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