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합천군보건소, 여름방학 가족과 함께하는 이닦기 체험교실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07-24 11:39

합천군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이닦기 체험교실을 운영한다.(사진제공=합천군청)

경남 합천군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올바른 잇솔질 교육 및 점심식후 잇솔질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양치야 놀자’<가족과 함께하는 이닦기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키쑥쑥! 살쏙쏙! 건강교실 프로그램 어린이와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매주 3회(월,수,금요일) 운영된다.

이닦기체험 교실은 ▲구강보건관련 동영상 시청 ▲충치모형관찰 ▲구강병 임상사진 보기 ▲치아관리를 위한 식이조절 교육 ▲1차 양치 후  치면 착색제를 도포, 양치 전/후 상태 비교하는 ‘이 닦기 실습’ ▲설문조사 등으로  1가족 당 1시간 소요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구강보건교육실에 1회용 치솔을 비치하여 보건소를 이용하는 민원인 누구나 점심 식 후 잇솔질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합천군 보건소장(소장 이덕구)은 “가족과 함께 하는 이닦기 체험교실을 통해 어릴때부터 올바른 양치질 습관을 형성하고 가족 간 구강건강의 관심증가로 오복중의 하나인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합천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055-930-3716)로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