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길형 충주시장 “도전정신으로 지역 발전 노력” 강조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19-07-29 11:50

충주댐 관련 피해대책·동충주지역 균형발전 추진 등 주문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아시아뉴스통신DB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29일 열린 현안업무회의에서 “현대엘리베이터와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유치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했기에 충주시와 시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성공이 담보된 일만 선택해서는 결과적으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없다”며 시의 주요 과제인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유치 ▶수소산업 육성 ▶충주댐 관련 피해대책 ▶동충주 지역 균형 발전 등을 추진할 때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조 시장은 “앞으로 동충주역 신설 추진위원회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면서 끝까지 동충주역 신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히면서 “새마을 행사 시 발언으로 심려를 끼친 데 대해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고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충북선 고속화 사업 전체가 지연되지 않도록 할 것 ▶동충주 균형 발전 위한 다양한 대안 발굴할 것 ▶추진 과정에 정치적 오해 없도록 방법에 유의할 것 등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밝히며 “앞으로 시민들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더욱 신중하게 행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 시장은 충주댐 피해대책과 관련 지난 26일 충주댐을 방문한 조명래 환경부장관을 만나 수자원공사와 충주시 간 갈등 해결을 위한 중재를 요청했다.
 
또 이학수 수자원공사사장과 만나 정수구입비에 관한 지역 여론 및 충주시의회의 입장을 전달하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