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테마별 농촌여행코스 ‘각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8-08 17:24

농식품부.농어촌공사 코스 답사
테마별 농촌여행코스 답사에 나선 참여자들이 알토란사과마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예산군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개최한 테마별 농촌여행코스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관광지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이는 공모전에 참여한 ‘예산청년들’팀인 정상훈.홍원우.박준형씨가 기획한 ‘떠나간 황새도 찾아온 건강 둥지, 예산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 코스가 지난 7월 19일 대상을 받으며 주목을 받아왔다.

8일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과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를 비롯한 온라인기자단, 농어촌공사 관계자 등 25명이 농촌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답사에 나섰다.

이날 참가자들은 예산황새마을과 광시한우거리,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 알토란사과마을 등 예산의 테마별 농촌여행코스를 둘러봤다.

특히, 알토란사과마을에서는 지역 특산물인 예산황토사과를 활용한 푸드케이터링 설명과 시연, 사과파이 만들기 등 특화체험 순서가 어우러진 팜파티가 진행됐다.

군은 최근 여행객들의 성향인 ‘쿡방’과 ‘먹방’을 여행에 접목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보고, 먹고, 즐기며 체험하고 건강한 먹거리와 농촌음식체험을 통한 농촌여행 홍보를 기획해 실행 중이다.

이재욱 차관은 “자연과 마을이 어우러져 지역의 특성을 살리고 고유의 가치를 창출하는 예산을 방문하게 돼 기쁘다”며 “농촌체험마을은 우리 농촌만이 가진 고유의 가치를 재해석해 도시민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선봉 군수는 “우리 군을 방문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천혜의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가진 예산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마음껏 즐기기 바란다”며 “가족이나 연인 등 예산을 찾은 모든 관광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