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교육청, 6일 남부청사서 전직원대상 성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통합교육 나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09-05 10:38

경기도교육청 전경.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6일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도 성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실시한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에 이어 직장 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가정생활에서의 인권존중 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강사로 나서 공직자의 올바른 성(性) 가치관 확립과 일상 속 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가운데 성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의 개념과 현황, 관련 법령 해설과 적용절차, 문제 발생 시 피해자 보호, 예방 및 대처방법 등이 다뤄진다.

특히, 각 항목별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시사점을 상호 이야기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의 효율성은 물론 참석자들의 흥미와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이에 대해 김선태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이 상호 존중과 배려의 건강한 직장문화 정착과 함께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 평등의식 확산과 인권의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