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08일 일요일

인천시의회, 분당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현장방문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05일 18시 33분

5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한국남동발전(주) 분당발전본부(연료전지 발전소)를 방문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김희철)는 회기 중인 5일 인천 동구 발전소 설치 수소연료전지와 연계해 한국남동발전(주) 분당발전본부(연료전지 발전소)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연료전지와 수소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위해 지난 2일 개최한 산업경제위원회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 이어 실제 동일 모델의 수소연료전지로 운영 중인 연료전지 발전소를 방문해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자 추진됐다.

인천 동구 연료전지 발전소는 39.6MW(PAFC, 440kW×90기)의 규모로 설립할 계획이었으나 지역주민들의 반대로 착공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분당발전본부의 연료전지 발전설비는 전체 39.9MW이며 이중 31.2MW(440kW×71기)가 동구 연료전지 발전소와 동일한 PAFC 형태의 연료전지이다.

산업경제위원회 김희철 위원장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동구 발전소와 비슷한 조건의 분당발전본부를 방문해 직접 확인해보니 느끼는 바가 많다”며 “지난 간담회와 오늘의 현장 확인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202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