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중구,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09-20 09:06

지난 17일 홍인성 인천중구청장(가운데)이 한중문화관에서 열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중구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7일 한중문화관에서 여성지도자와 지역주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고 성평등에 대한 공감과 동감을 통해 남성과 여성이 조화롭게 상생·발전해 우리 모두가 함께 행복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지역 문화 예술인을 활용한 식전 클래식 공연으로 행사의 막을 열었으며 기념식에서는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한 9명의 유공자에 대한 표창, 중구청장의 기념사와 중구여성단체협의회장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또한 중앙경찰학교 외래교수인 차종우 강사는 ‘나부터 실천하는 양성평등’이라는 주제로 강의해 일상생활에서 성평등 실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계기가 돼 큰 호응을 얻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여성의 권익증진과 실직적인 양성평등을 위해 여성과 남성이 함께 노력해 건강하고 행복한 중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여성참여 확대를 위한 각종 사업을 전개하여 양성이 평등한 중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