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1회 함안군 평생학습축제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10-06 11:58

제1회 함안군 평생학습 축제 장면.(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5일 함주공원 다목적구장에서 ‘제1회 함안군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하여 지역민의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으로 함께 배우고 나누자’라는 주제로 배움을 나누고 군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축제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박용순 군의장, 빈지태 도의원, 함안교육지원청 원기복 교육장, 군의원을 비롯한 평생학습기관·단체, 군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해 평생학습 정보교류와 나눔의 장이 조성됐다.
 
제1회 함안군 평생학습 축제 장면.(사진제공=함안군청)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공연과 20팀의 평생학습동아리 시조창, 발레, 댄스 등 뽐내기 공연을 시작으로 총 37개 평생학습기관, 단체, 동아리의 40개 전시·체험부스가 마련됐다.

또한, 150여명의 어르신이 참가한 가운데 성인문해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행사가 진행됐다.

당일 전 연령이 고루 참여하여 ‘함께 만드는 포토존’이 펼쳐져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제1회 함안군 평생학습 축제 장면.(사진제공=함안군청)

체험부스에서는 헤어스타일링, 타로이야기, 수박초콜릿 만들기, 플롯, 가야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추억의 학교부스에서는 70ㆍ80년대의 교실을 추억할 수 있는 교복과 가방 등 소품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문해 어르신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가야읍에서 참여한 한 군민은 “아이들과 함께 평생학습 축제에 왔는데 평소에 체험할 수 없는 가야금이나 플롯 같은 악기체험이 있어서 좋았고, 행사장 입구에 다양한 연령층의 그림으로 함안군 지도로 만든 포토존이 볼거리가 좋았다”고 말했다.
 
제1회 함안군 평생학습 축제 장면.(사진제공=함안군청)

조 군수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우리군은 2016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전 생애를 통해 평생학습 참여를 꿈꾸는 함안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했다.

또한, “축제를 즐기시면서 평생학습 나눔과 뽐내기를 통해 좀 더 발전된 나를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