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실시간 가격조회 서비스 서치온 출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0-16 09:20

-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핸드폰 1분 만에 구매하는 고수들의 비결'
스톡이미지 ./아시아통신DB

올해 들어 핸드폰 제조사들이 앞 다투어 신형 제품마다 5세대 통신망인 5G를 채택하여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통신시장 에서도 5G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뜨거운 경쟁이 한참이다. 통신 단말기 관련 대형 커뮤니티 게시판 글에서도 "핸드폰 잘 샀는지 봐 달라"는 요청 글이 심심찮게 올라오는 걸 볼 수 있다.

하나의 핸드폰을 두고 셀 수 없을 정도의 유통(이하)판매처 들이 가격을 두고 새로 고침을 할 때 마다 가격 경쟁을 하기에 바쁘다. 구매하려는 고객들은 이들 중 가격적인 부분이나 사은품들을 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보통 이지만 시간별로 달라지는 금액에 막상 구매하려해도 무용지물이기 일수이다. 또한 포털사이트 카페, 밴드 커뮤니티에서 정보들을 보면 복잡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인터넷상에 가격을 홍보하는 업체들과 협력하여 월 단위와 일 단위로 변동하는 가격을 취합하여 통계를 내는 '서치온'이라는 곳이 만들어졌다. 서치온은 온라인상 핸드폰 단말기를 직접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포털사이트 카페, 밴드 커뮤니티 등 입점하는 업체들에게 가격정보를 받아 평균 시세를 확립하고 그날의 통계를 기록하는 일종의 기록 보관실 같은 곳이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서치온은 여러 온라인을 통해 수집된 가격과 업체들을 통한 가격정보를 취합하여 핸드폰 기종의 통계적인 금액을 보여주며 상담과 구매 희망시 통계에 가장 근접하거나 실시간으로 최저가에 해당하는 매장을 연결해주고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무료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통신사의 지원금 상황, 지역정보, 핸드폰 가격을 시간대별로 지원하는 시스템에서 발전해 앞으로 분과 초단위 까지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시장경쟁의 과열을 막고 통신시장 유통 질서 건전화를 위하여 현재의 평균은 공개하지 않을 예정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최저가 매장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설명은 서치온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친구추가를 통해 동 시간대 매장 위치 안내를 받아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